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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질이 후지면 바이럴마케팅도 탈난다- 건대 통큰XX (돈까스집)사태

2014/08/27

사건 발단의 그 블로그:

http://blog.naver.com/mylsk1017/220099933101

이를 보고 열받아서 터트려버린 블로그

http://ryunan9903.egloos.com/4360491

요약하자면

돈까스 요리와 요식업에 대한 개념이 전혀 없는 주인장이

네이버블로거들에 돈을 써서 맛있다는 거짓포스트를 쓰게 해 바이럴마케팅을 하다가,

순수하게 돈주고 사먹고 맛이 별로라고 포스팅한 블로그에 욕질과 패드립까지 더해 꺵판을 친 모습을 보고,

다른 블로그의 주인장이 저 식당에 직접 찾아가 바이럴마케팅 했던 것 + 참담한 식당 수준을 만천하에 까집어서 탈탈 털린 겁니다.

요리수준이나 서비스개념은 정말로 참담한 수준이라 여기 다 쓰기도 뭐하고, 2번째로 링크된 원 블로그에 방문하시면 알 게 될 겁니다. 뭐 돈까스를 태워서 내놓고선 원래 그런거니 알아서 잘라먹으라거나, 고급화 때문에 국물류를 내놓지 않는다는 황당한 변명만 봐도 대충 수준을 짐작할 수 있을 겁니다.

이런 기본도 안된 음식점을 돈 받고 바이럴마케팅 해줬던 블로그가 그 개수가 20곳이 넘는다고 합니다. 최소한 제가 직접 확인해 본 곳만 해도 15군데는 넘었습니다만, 그렇게 많던 포스트가 지금은 사과문 올린 한곳 빼고 전부 비공개나 삭제되었습니다.

그만큼 바이럴마케팅을 하던 블로그에 대한 신뢰성은 땅에 떨어져 박살났고, 덤으로 거기에 홍보하는 업체들의 신뢰성에도 타격을 줬습니다. 저런 엉망인 곳도 엄지손가락 세워가며 추천을 하는데, 다른 곳인들 엉터리로 추천해주지 않았다고 그 누가 보장할 수 있겠습니까?

본질적인 경쟁력은 제껴놓고, 어설프게 바이럴마케팅에 의존하려다가 다른 요식업계와 블로거들에까지 민폐를 끼친 아주 좋지 않은 마케팅 실패 사례가 되겠습니다. 물론 가장 큰 피해자는, 저런 엉터리 낚시 마케팅에 걸린 소비자들이구요.

카테고리:망한 마케팅